강력한 마케팅 필수템!
프로그램베이
여러분의 든든한 비즈니스 파트너
프로그램베이입니다!
오늘은 기업에서 많이 시도하는
‘그린 마케팅’, ‘에코 마케팅’의 사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린마케팅이란?
자연환경과 생태보호를 중시하는
시장 접근 전략의 마케팅 기법을 말합니다!
기존에는 상품 판매 전략이
단순한 고객의 욕구와 실용에 초점을 맞추었다면,
그린마케팅은 불편함을 감수하더라도
자연을 생각한다는거죠!
1. 스타벅스_종이 빨대
대표적인 예로 스타벅스의 종이빨대가 있죠
소비자들의 불편은 증가했지만, 환경적인 측면에서는 정말 좋다고해요!
2. 롯데칠성음료_무라벨 생수 아이시스
롯데그룹은 ‘자원선순환프로젝트’를 발표하며
실제로 이를 실천하기 위해
생수의 라벨을 없앴습니다!
3. 이니스프리_공병 프리퀀시
이니스프리는 ‘자연’을 컨셉으로 한 대표적인 화장품 브랜드로,
많은 환경캠페인 중 공병 프리퀀시 캠페인을 진행하는데요
이니스프리의 다쓴 화장품 공병을 가져가면
포인트로 돌려주는것입니다!
오늘은 ‘그린 마케팅’의 사례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재밌으셨나요?!
이전글 | 마케팅 전략_미스치프 마케팅 |
---|---|
다음글 | 이메일 마케팅! 쉽고 간편하고 안정적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