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한 마케팅 필수템!
프로그램베이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든든한 비즈니스 파트너
프로그램베이입니다.
오늘은 내 컨텐츠가 더 잘 노출될 수 있게 도와주는
콘텐츠 최적화 단계에 대해 알아볼게요
콘텐츠 최적화란?
검색엔진에 맞게 내 콘텐츠를 최적화하는 것이죠
검색엔진에 맞게 내 콘텐츠를 최적화하면 내 콘텐츠의
노출이 늘어나 목표하는 마케팅 성과에 다가갈 수 있습니다.
● 적절한 이미지 사용
- 내가 작성한 콘텐츠의 내용과 관련된 적절한 이미지를 사용해야합니다.
개구리에 대한 내용에 오징어 사진을 넣으면 이미지 최적화에 맞지 않는거죠
● 올바른 이미지 형식 사용
- 이미지 형식에는 여러종류가 있지만, 대표적으로 JPG,PNG가 있죠
이 둘 중 이미지 사용 목적에 따라 적절한 형식을 선택하면 됩니다.
EX) 일러스트레이션 - JPG / 배경 투명도 보존 - PNG
● 사진용량줄이기
이미지 용량이 클수록 콘텐츠 업로드하는데 시간이 오래걸리기 때문에
사용자의 이탈률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사진퀄리티를 유지하면서 용량을 최대한 줄여보세요.
2. 내용(글) 최적화
● 키워드 선정
- 구체적이고 간결한 키워드로 제목을 작성한 후, 유인 키워드를 반복하지 않습니다.
● 키워드 활용
- 제목에 쓰인 키워드가 본문에 기술되어 있지 않으면 검색결과에 업로드 될 확률이 적어집니다.
● 중복문서 확인
- 이미 인터넷에 등록되어있는 글과 비슷한 글은 상위노출되기 힘들기 때문에
내 글이 중복문서인지 아닌지 확인해야 합니다.
중복문서 확인작업이 귀찮다면?
중복문서 우회기술이 있는 웹문서자동홍보기
● 주제에 벗어나지 않는 글 구성
- 주제의 시작점과 끝나는 위치를 읽는 사람이 파악하기 쉽게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 읽기 편한 내용 및 구성
- 읽기 편한 글을 위해서는 철자나 문법 오류가 많은 조잡한 텍스트는 피해야합니다.
오늘은 검색엔지에서 중요한
콘텐츠 최적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유용하셨나요?
이전글 | N사 스마트스토어 매출증대 키워드 활용 방법 |
---|---|
다음글 |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한 3가지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