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은 예산을 활용하여 신규 고객을 유입하는 것은 너무나도 어려운 과제이지만 효과적인 방법들이 있습니다
순서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1. 확장이 가능한 전략 구축, 명확한 목표
성공적인 고객 확보 전략을 개발하기 위해서 첫번째. 측정이 가능하며 실현이 가능한 목표를 잡는것입니다. 이 부분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명확한 데이터가 필요합니다. 현재 타겟 고객들의 니즈와 비지니스 업무 진행 방식을 미리 알아보아야겠죠 또한 통계학적 데이터 및 행동 정보를 기반으로 해서 고객들의 프로파일을 구축하고 타겟팅 할 유사 잠재 고객을 파악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가장 효과적인 접점에서 이러한 잠재고객 나의 상품에 관심이 있는 고객들에게 도달할 수 있는 계획을 수립해야합니다. 또한 매출 뿐 아니라 목표 신규고객을 몇명으로 잡을 것인지 뚜렷한 목표도 필요합니다.
2. 구매하지 않은 웹 사이트 방문자 리타겟팅
나의 웹사이트를 방문했지만 구매를 하지 않았다고 해서 포기할 필요는 없어요 관심을 표현했으므로 무관심한 다른 고객들에 비해 오히려 엄청난 잠재 고객인것이죠 조금 더 어필하면 판매를 완료할 수도 있는 고객이므로 재 컨택도 필요합니다. 광고 리타겟팅이나 이메일 캠페인과 같은 조치를 통해 장바구니를 담거나 관심을 가졌다가 구매하지 않은 고객이 다시 방문하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리타겟팅 광고는 큰 광고비용이 발생 하겠죠.
3. 관심고객 집중 영업
1. 에서 설명했듯이 관심고객의 확보가 중요합니다 이러한 관심고객들의 디비를 확보 하는것이 영업과 비지니스에서 가장 큰 무기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관심고객들의 디비는 확보 자체가 어려울 뿐더러 하나하나 수작업으로 수집을 한다고 하여도 방대한 시간이 들어가죠. 광고비를 아끼는 대신 시간을 투자하는 방법입니다. 다만 요즘은 프로그램과 같은 방식으로도 쉽게 관심고객의 디비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광고 비용과 시간을 둘 다 아끼는 합리적인 방법이죠. 이러한 프로그램(바로가기)은 우리의 업무 피로도와 매출에 크나큰 도움을 줍니다.
이상 프로그램베이 였으며 다음엔 더 알찬 마케팅 TIP,정보를 가지고 오겠습니다. 읽어주셔 감사합니다.